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ilme] Time waits for no one

1. 인생의 맛/Book & Film

by Patti Kim 2009. 1. 19. 15:24

본문


시간을 달리는 소녀 (時をかける少女: The Girl Who Leapt Through Time, 2006)


어느날 갑자기 타임머신을 타고 원하는 세상 원하는 시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최근 일본어를 다시 배워봐야겠다는 생각에 일본드라마와 영화를 찾아 보고 있었는데 마침 cgv 채널에서 오늘 시간을 달리는 소녀가 방영됐다. 워낙 주변에서 얘기가 많이 나왔었고 대충 줄거리만 알고 보게 되었는데 볼만했다. 시간을 되돌리고, 미래에서 과거로 나타난 사람,,,. 이런 것들 예전에는 오히려 망상이고, 믿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간주했었다. 갑자기 스무살이 한참 넘어 이제와서 이런 상상이 가능할 것 같다고 생각이 든다.

만약 내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주인공 마코토처럼 여러번의 기회가 주워진다면 언제 어디로 가볼까. 부모님 어린시절로 돌아가 보고 싶기도 하다. 과연 부모님의 어린시절도 말썽부리지 않는 모범생이었을지, 그리고 고등학교 때로 돌아가 쓸데없는 시간낭비 말고 다양한 과외활동을 했을테다. 이제와서 마땅한 특기 따위가 없는게 왠지 마음에 걸리는게...나의 급한 성격이나 경솔한 판단으로 상처를 받거나 사이가 멀어진 사람들에게도 다시 다가갈 수 있었으면 하기도 한다. 이런 것들은 사실 내 개인적인 행동에 대한 후회이자 반성일 수 있다. 다른 면에서는 현재 사료가 불충분해 역사상 의혹이 많은 당시로 돌아가 호기심을 충족시키고싶다. 만화 한편이 고등학교 때 봤던 이웃집토토로에 비해 많은 생각을 남기고, 되짚어보게 해줬다. 현재가 불만족스럽고, 과거에 대한 후회가 남아도 과거는 과거일뿐 더 망상피우지 말자.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드라마 | 2007.06.14 | 97분 | 일본 | 전체 관람가

감독: 호소다 마모루





-줄거리 (네이버영화평)

(1인칭 주인공시점)저 마코토에게는 남들에게 말 못할 비밀이 하나 있어요. 타임리프라고 하는 능력이죠.어느 날 우연히 그 능력을 가지게 됐어요.카즈야 이모 말에 따르면 내 또래 여학생들에게 자주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더군요.아무튼 그 능력 덕택에 학교 성적도 좋아지고,지각도 안하고 잦은 실수도 훨씬 줄어들었어요.세상 만사가 다 내 손안에 있는 느낌이었죠.친한 친구인 고스케와 치아키도 저의 변화가 싫지 않은 것 같아요. 매일 셋이서 야구놀이하며 즐거운 나날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죠.

 그런데 느닷없이 치아키가 저에게 고백을 하는 거에요."마코토, 나랑 사귀지 않을래?" 전혀 남자로 보이지 않던 녀석인데 저는 깜짝 놀라고 말았어요. 어떻게든 그 고백을 없애기 위해 다시 과거로 돌아가 결국은 그 고백을 듣지 않게 되었어요. 하지만 과거로 돌아가면 돌아갈수록, 일이 점점 꼬여만 가요. 친구인 유리와 치아키가 연인 사이로 발전하는걸 지켜보려니 마음만 씁쓸하고, 고스케를 짝사랑하고 있던 후배 여학생의 고민상담까지 받은 저는 어떻게서든 두 사람을 이어주기 위해 과거에서 현재로 몇 번을 오갔는지 몰라요. 게다가 제가 당할 뻔한 사고를 대신 고스케가 당하는 불상사까지…타임리프로 사람의 마음을 내 멋대로 바꾼 벌을 받고 있나 봐요. 전 이제 어떡하면 좋을까요?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