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ilme]잔잔한 감동 '굿바이'

1. 인생의 맛/Book & Film

by Patti Kim 2008. 11. 2. 20:30

본문



감동과 잔잔한 웃음을 선사하는 10점 만점에 10점 영화...굿바이 



오랜만에 잔잔한 감동이 된 모토키 마사히로, 히로스에 료코 주연의 영화 '굿바이(Goodbye)'.
130여 분의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였다. 일본영화라는 특색이 강하다기 보다는 지금 우리가 사는 세상에 대한 재조명을 원하는 듯 보였다. 직업에 귀천을 만든 것은 우리, 인간이다. 불결하다, 잔인하다, 고귀하다 등의 주관적인 멘트들은 자연의 섭리에 우리가 부여한 것이었다.

납관 하는 직업을 천대하고 멸시하던 사람들도 납관의 모습을 보고 마음의 무언가를 만나 생각이 달라지게 된다. 편견이라는 거대한 벽은 사물에 일일히 감정을 부여하고 만나지 못한 세계를 영영 만나지 못하게 할 수도 있다. 그리고는 편견에 사로잡혀 진정한 세상의 아름다움도 만나지 못할 수 있다. 첼로 연주가 천직이자 생의 모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어쩔 수 없이 그만해야 하는 때도 있다. 내가 지금 취미라고 생각했던 것이 천직이 될 수도, 직업으로 삼을 만큼 잘하는 일이 취미가 될 수도 있다.

일본영화에 나 또한 편견을 가졌었다. 많은 사람들이 재미있다고 했지만 전혀 그렇지 않은 작품들도 여럿이었고, 감동적이고 슬프다는 영화에서도 지루함과 진부함을 느낀적도 있었기에 더더욱 나만의 편견에 사로잡혔었다. 얼마전 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잠깐 보고난 후 감동은 영화관에서 배가 되었다. 영화 평점이 9.2가 넘었다는 소문에 뭐라 반론할 것이 없다. 10점 만점에 10점일 듯.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