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Filme] 어둠 속에서 비춰진 빛 : Black

1. 인생의 맛/Book & Film

by Patti Kim 2009. 9. 24. 09:39

본문



BLACK : 마음을 여는 순간, 빛이 들어왔다.






영화 슬럼독 이후로 인도영화에 대한 엄청난 호감이 생겼었는데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사실 영화 초반에는 너무 과하다 할 정도로 재미가 없었다. 버릇없이 시도때도 없는 뿔쟁이 여자 아이의 태도에 짜증이 많이 났었다. 영화의 시작은 그 후였다. 몸이 불편한 여아와 평생 그녀의 등불이 되어주겠다는 선생의 일생이 그려지면서 영화는, 영화를 만들어간다.

어색한 주인공의 여동생 연기가 가슴아프긴 했지만, 주인공 엄마의 연기가 모성애를 대신 전해줬다. 겉으로 보이는 장애가 그녀의 인생의 장애물이 아니라 그녀의 행동을 억압하는 주위의 반대가 가장 큰 벽이었다. 그 벽을 허물고 그녀가 자신 앞에 놓여진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준 선생이 존경스러우면서도 아리송했다. 과연 이토록 헌신한 그는 무엇을 위한것이었을까.

평점을 주자면 나는 10점 만점에 9 점을 주고 싶다. 언론 홍보가 많아서 괜한 상업적 영화일 것이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잔잔한 감동을 시작으로 마지막까지 쓰나미처럼 가슴을 파고든 영화였다.










-줄거리
소리는 침묵이 되고, 빛은 어둠이 되던 시절, 불가능을 가능으로 바꾼 한 소녀의 희망의 메시지! 세상이 "블랙" 자체인 보지도 듣지도 못하는 8살 소녀 미셸에게 끊임없는 사랑과 노력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법을 가르쳐주고 그녀의 꿈을 펼칠 수 있게해 준 사하이 선생님.. 그러나 알츠하이머로 기억상실증에 걸려 그녀조차 알아볼 수 없게 된 사하이 선생에게 이제 미셸 자신이 기적을 보여주려하는데..

 

관련글 더보기